성동구 금호1가동 주민자치회, 행복 나누기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성동구 금호1가동 주민자치회, 행복 나누기 프로젝트 진행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6.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학생과 어르신이 함께 팀을 이루어 음식 만들며 세대차이 없애
- 아트풍선 만들기와 환경 OX 퀴즈 등으로 웃음꽃 피어

성동구 금호1가동 주민자치회 복지건강분과(분과장 고영희)가 지난 7일 지역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초등학생 5명과 어르신 5명이 함께 팀을 이루어 잡채, 불고기, 약밥, 오색전을 만들었다. 아이들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직접 음식을 만들며 신기해하면서 즐거워했고 어르신들은 손자 같은 아이들에게 음식 만드는 법을 알려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뿐만 아니라 김미자 주민자치위원은 아트풍선 만들기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옥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준비한 환경OX퀴즈로 왁자지껄 웃음꽃이 피었다.

아이들은 “할머니께서 요리를 가르쳐주시며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고 재밌었다.”고 말했으며, 어르신들도 “만들어진 반찬을 받기만 하는 것보다 아이들과 어울려 직접 만드니 외롭지 않고 오랜만에 웃을 수 있었다.”며 행복해하셨다.

금호1가동 주민자치회 지준환 회장은 “복지건강분과에서 이렇게 뜻깊은 기회를 마련해 주어서 기쁘고, 이웃 간 정이 사라져 아쉬운 요즘에 다 같이 어울려 웃고 얘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자 금호1가동장은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되어 서로 정을 나누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동구 금호1가동에서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함께 하는 행복 나누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