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1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성황
상태바
IWPG 글로벌 11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성황
  • 서울로컬뉴스 기자
  • 승인 2023.06.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세상’ 주제로 성황리 개최
- ‘미래의 평화 시대 주역’ 어린이‧청소년 150여 명 참가

평화를 염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평화 그림을 그리는 장이 펼쳐졌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1국 서울동부‧동대문‧의정부 지부가 24일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대회를 서울 창포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세상‘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어린이와 청소년 150여 명이 참가해 기량과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이날 행사는 그림그리기 외에도 ▲역대 수상작품 전시 ▲타투 스티커 ▲풍선아트 ▲부채 꾸미기 ▲IWPG 홍보 부스 ▲달 모형의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참여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세계평화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으로 인한 아픈 역사를 일깨우고 지구촌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평화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대한민국과 해외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

글로벌 11국 장선희 지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설명하는 것”이라면서 “평화를 실천하는 첫걸음은 평화가 왜 필요하고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느끼고 깨닫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평화를 향한 마음과 메세지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첫 발걸음이 ’세계평화‘라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번 예선대회 초·중·고 부문별 1‧2‧3등과 특별상, 장려상, 입선 등 최종 수상자 발표는 7월 5일이며, 시상식은 7월 22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돼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 현재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여성 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등 평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