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차 GSC강남포럼 ‘생태도시 강남구 공원녹지 정책 방향’ 개최
상태바
제8차 GSC강남포럼 ‘생태도시 강남구 공원녹지 정책 방향’ 개최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3.06.27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삼정호텔 삼정호텔 제라늄 홀에서
제8차 GSC강남포럼 ‘생태도시 강남구 공원녹지 정책 방향’ 개최
제8차 GSC강남포럼 ‘생태도시 강남구 공원녹지 정책 방향’ 개최

제8차 GSC강남포럼에서 '생태도시 강남구 공원녹지 정책 방향' 주제로 강연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강연회는 지난 22일에 삼정호텔의 제라늄 홀에서 진행되었으며, 한봉호 교수가 초청강사로 참석하여 강남구의 공원녹지 정책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한봉호 교수는 현재 서울시립대학교 조경학과 정교수로 활동하고 있는데, 한국치산기술협회 전문위원과 환경부 제9기 중앙환경정책위원회 위원, 국토교통부 통합평가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강연에서 생태도시 구현과 생태복지공간 제공을 위한 행정지원 체계를 확립하는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도시생태계의 보전과 복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5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첫째, 자연축/녹지축 조성에 대한 제안과 관리방안 수립. 둘째, 하천변을 구민과 자연의 친교장소로 조성하는 방안 수립. 셋째, 자연관찰로 및 산책로 조성 방안 수립. 넷째, 아름다우며 특성화된 공원녹지 조성 방안 수립. 다섯째, 구민 휴양공간을 확충하기 위한 어린이공원의 신규 지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박찬재 수석부회장이 새만금세계잼버리대회 참석에 대해 설명하였고, 이재민 고문은 제5차 애프터미팅 결과보고와 후반기 새 회원 추천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 이어서 박성열 부회장이 제5차 팀빌딩 보고를 진행하였다.

한편 GSC강남포럼은 작년 11월 17일에 창립식을 개최한 이후, '기후변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전환되는 시기에 누구나 살고 싶은 강남, 미래세대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강남'을 만들자는 취지로 고품격 정책포럼으로서의 위치를 갖추기 위해 다양한 수준 높은 강연과 진행을 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