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풍부한 인생 경험 가진 ‘광이․진이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상태바
광진구, 풍부한 인생 경험 가진 ‘광이․진이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7.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월 30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위촉식 개최…김경호 구청장 위촉장 수여
- 사회적 신망 두텁고 경험 많은 어르신 75명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
- 경로당 정비와 안전관리, 어르신 안부 확인, 노인학대 신고, 복지정책 홍보 등 역할 수행

광진구가 지난 달 30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광이․진이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구는 고령사회에 어르신들의 주도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사회적 신망이 두텁고 경험이 많은 어르신 75명을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김경호 구청장과 대한노인회 광진구 지회(지회장 황갑석), 지역봉사지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경호 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신 어르신들께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그동안 쌓아오신 삶의 지혜와 노하우로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어르신들은 7월부터 2년간 지역봉사지도원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경로당 정비와 안전관리 ▲어르신 안부 확인 ▲노인 안전망 활동(독거노인 보호, 노인학대 신고 등 ) ▲노인복지정책 홍보 및 안내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노인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진구는 ▲노인 일자리 운영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제공 ▲저소득 어르신 낙상 및 생활안전사고 예방 지원 ▲구립 자양노인복지관 건립 ▲스마트 경로당 조성 등 다양한 어르신 복지 사업을 추진 중이다.

위촉식 모습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김경호 구청장)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광이․진이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에서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