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구 최초 ‘탄소중립지원센터’ 정상적 운영된다
상태바
서울시 자치구 최초 ‘탄소중립지원센터’ 정상적 운영된다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7.0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윤 시의원, 동대문구의회가 삭감한 운영비 1억원 시비로 확보

이필형 구청장이 환경부와 함께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 지원센터가 지난달 동대문구의회 추경 심사를 통해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비’ 1억원 전액이 삭감돼 좌초될 위기였지만 서울특별시의회 이병윤 의원(국민의힘·동대문1)이 동대문구 탄소중립지원센터에 대한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서울시 예산으로 우선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병윤 시의원의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비서울시비 1억원 확보로 동대문구 탄소중립지원센터는 원활하게 운영될 전망이다.

앞서 구는 지난 2월 환경부 지자체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 지원공모에서 서울시 자치구에서는 최초로 탄소중립지원센터를 운영하도록 선정됐으며 420일부터 510일까지 운영기관 공모를 통해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최종 동대문구 탄소중립지원센터로 심의 의결했다.

이에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동대문구 탄소중립지원센터를 정상적으로 운영 추진하기 위해 환경부는 매칭사업비 1억원(국비)을 동대문구에 지원했으며, 이에 구는 지방비 1억원을 확보해야 했다. ;민 지난 621일 동대문구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위한 동대무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예산이 전액 삭감됨에 따라 환경부에서 지원받은 국비(1억원)를 반납하고 사업이 취소될 위기에 처하는 상황이 됐다.

아울러 이병윤 시의원은 서울특별시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이러한 동대문구의 상황을 확인하고 동대문구가 서울시를 탄소중립도시로 탈바꿈하는 시발점이자 모범 모델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울시 기후환경정책과, 예산과 등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시 예산 1억원을 우선적으로 확보 투입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한편 이병윤 의원은 기후·에너지 문제는 동대문구만의 문제가 아닌 서울시 전체, 나아가 전 세계적인 문제라는 점에서 자치구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라는 이유로 서울시가 방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앞으로도 동대문구에서 추진하는 중앙정부 관련 사업들에 대해서 서울시차원에서 협조 및 지원할 일들을 계속해서 찾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