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 여름철 침수피해예방에 적극 나서
상태바
광진구, 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 여름철 침수피해예방에 적극 나서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7.0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지대 지하주택에 물막이판과 역지변 무상 설치
- 소규모 상가에는 영업장 당 최대 100만원 지원
- 여름철 집중호우‧태풍 등 침수피해 예방에 총력 기울여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자양빗물펌프장에서 시설 점검을 하고 있다.

광진구가 여름철 폭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침수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올여름 국지성 폭우가 잦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침수방지시설을 설치하여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저지대 지하주택과 침수 취약 소규모 상가이며 재해취약가구를 우선으로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지하주택의 경우, 물막이판과 옥내 역지변 설치를 지원하고 소규모 상가의 경우,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물막이판 설치를 지원한다. 단, 소규모 상가 영업장이 유흥업소나 도박·향락·투기 등 융자지원 제한업종으로 영업하고 있는 경우는 지원이 제외된다.

신청은 건물 소유자나 세입자가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광진구청 치수과(02-450-7895)로 문의하면 된다. 연중 수시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현장을 방문해 설치 필요성과 수량을 결정한 후, 지원대상으로 확정되면 침수방지시설을 설치해 준다.

구는 올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광진구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상반기까지 예산 6억원을 확보하여 146가구에 물막이판 515m, 역지변 203개를 설치하였다.

또한, 집중호우·태풍 등을 대비해 지난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 중이며 빗물펌프장과 수문·육갑문 등 수방시설에 대한 점검·정비도 완료했다.

저지대 주택 창문 물막이판 설치
저지대 주택 현관문 물막이판 설치
하수구 역지변 설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