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독립운동가 부부의 좌충우돌 육아일기 뮤지컬 '제시의 일기' 8월 개막
상태바
어느 독립운동가 부부의 좌충우돌 육아일기 뮤지컬 '제시의 일기' 8월 개막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7.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제시의 일기' 포스터  | 제공 = 네버엔딩플레이 
뮤지컬 '제시의 일기' 포스터  | 제공 = 네버엔딩플레이 

일제강점기 시절, 독립운동가 부부가 8년간 작성한 육아일기 <제시의 일기>가 뮤지컬로 탄생한다. 제작사 네버엔딩플레이는 뮤지컬 <제시의 일기>가 오는 8월 29일부터 드림아트센터 3관에서 공연된다고 전했다.

<제시의 일기>는 독립운동을 했던 양우조, 최선화 부부가 중국에서 딸 ‘제시’를 낳으며 1938년부터 1946년까지 8년간 기록한 육아일기를 모아 놓은 책이다. 한국판 ‘안네의 일기’라 불리는 이 이야기 속에는 육아에 서툰 어린 부부의 육아기는 물론 임시 정부 내 독립운동가들의 생활상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들의 외손녀 김현주씨가 정리하여 책으로 출판되었고, 2016년에는 만화가 박건웅 작가에 의해 그래픽 노블로 출간되기도 했다.

뮤지컬 <제시의 일기>는 서재 한구석에 놓인 부모님의 오래된 일기장을 펼친 제시가 일기를 쓸 당시의 부모님을 마주하게 되며 이야기가 펼쳐진다. 지금의 제시보다 어린 우조와 선화가 초보 엄마 아빠가 되어 가는 과정에서 유쾌함과 재미를 선사하고, 딸에 대한 사랑과 조국의 독립을 위한 헌신은 묵직한 감동마저 전한다.

뮤지컬 '제시의 일기' 출연진 (좌)→(우) 안유진 임강희 최우리 정민 김찬호 고상호 정새별 임찬민 정우연 | 제공 = 네버엔딩플레이

<제시의 일기>는 개막 소식과 함께 창작 초연의 무대를 채워줄 캐스트를 공개했다. 전 출연진이 탄탄한 실력을 갖춘 베테랑 배우들로 포진되어 눈길을 끈다.

우조와 선화가 쓴 육아 일기의 주인공, 제시 역에는 최근 뮤지컬 <멸화군>, 연극 <맥베스 레퀴엠>등 장르 불문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안유진과 연극과 뮤지컬을 오가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 임강희, 최근 뮤지컬 <보이체크 인 더 다크>로 오랜만에 무대에 서며 반가움을 선사했던 최우리가 캐스팅 되었다. 
성공을 위해 맨몸으로 미국에서 초중고를 졸업한 뒤 나라를 되찾는 것에 힘을 보태고자 독립운동가가 된 우조 역은 뮤지컬 <와일드그레이>, <비스티> 등 매 작품 캐릭터 속에 따뜻한 인간애를 보여주는 배우 정민이 캐스팅 되었다. 더불어 뮤지컬 <신의 손가락>, <광주> 등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 관객들의 신뢰를 받는 김찬호, 뮤지컬 <멸화군>, <미드나잇: 앤틀러스> 등에서 폭넓은 캐릭터 소화와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고상호가 같은 역으로 무대에 선다. 
안정된 삶을 포기하고 위태로운 독립운동가의 아내를 자처한 선화 역은 연극 <내게 빛나는 모든 것>, <죽음의 집> 등 굵직한 연극 무대에서만 관객들을 만나온 정새별이 첫 뮤지컬 도전으로 눈길을 끈다. 뮤지컬 <라흐 헤스트>, <데미안>, <유진과 유진> 등 연일 화제작의 주연으로 활약하는 임찬민이 선화 역을 맡아 강단 있는 신여성의 면모를 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어린왕자>, <차미> 등을 통해 자신의 매력을 톡톡히 선보인 라이징 스타 정우연 역시 선화 역으로 무대에 선다. 
현재 관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는 뮤지컬 <수레바퀴 아래서>를 집필한 작가 김하진,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등 관객들이 사랑하는 뮤지컬 넘버들을 만들어 낸 작곡가 이진욱과 뮤지컬 <브론테>,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에서 호흡을 맞췄던 조민영 연출, 이현정 안무가가 참여한다. 
올 가을, 유쾌함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뮤지컬 <제시의 일기>는 8월 29일부터 드림아트센터 3관에서 막을 올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