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 4일간 진행된 제322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구의회, 4일간 진행된 제322회 임시회 폐회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7.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감 지적사항 처리 승인, 조례안 13건·일반안건 1건 가결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2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진행된 제322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먼저 회기 첫날인 18일 오전 11시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노연우 의원이 '청소년 독서실의 존립과 관내 공공도서관 관리 주체 일원화' 정성영 의원이 '노상음주·노숙 등 주민피해 근절' 관련하여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한 후 322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일본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반대 촉구 결의안을 처리했다.

이어 19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을 처리했다. 오전 10시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손세영)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 특정제품 선정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체육시설 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청년상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옴부즈만 위촉 동의안 2023년도 2분기 예비비 지출결정 내역 보고의 건 중 10건의 안건을 가결하고 1건의 안건('특정제품 선정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보류했다.

또한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한지엽)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지원 조례안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 장애인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결과 보고의 건 총 8건의 안건을 가결 처리했다.

더불어 21일에는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정성영 의원이 '의회 운영의 문제점' 김학두 의원이 '이문동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과 이문동 뚝방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안' 김세종 의원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야시장 운영의 필요성' 김용호 의원이 '전농동 서울대표도서관 조속한 건립 촉구'와 관련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한 후 각 상임위원회에서 상정한 조례안 13건과 일반안건 1건을 가결 처리한 후 산회했다.

한편 이태인 의장은 "한반도 전역에 기록적인 폭우로 밤낮 없이 수방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신 공무원 여러분과 지역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9대 동대문구 의회가 개원한지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앞으로 3년이라는 시간이 남은 만큼 첫 1년의 초심을 잃지 않고 서로 존중하고 신뢰하며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