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로 일대 침수피해 해결, 실마리 풀리나
상태바
삼양로 일대 침수피해 해결, 실마리 풀리나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8.2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희 위원장, 박원순 서울시장과 시의회와 간담회에서 침수피해 해결 의지 밝혀

최근 집중호우로 강북구 삼양로 일대의 침수피해에 대해 서울시가 적극 해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5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서울시의회 제276회 임시회를 앞두고 시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단 및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이성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 강북2)은 ‘우이동 경전철 주변 침수피해’ 대책을 건의했다. 이에 박원순 시장은 “행정2부시장 책임으로 해당 과에서 현황파악을 철저히 파악하고 하자 없이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강북구 삼양로 일대는 지난 7월 2일, 22일 사이 시간당 46.5㎜의 집중폭우가 쏟아졌다. 당시 상가, 공장, 창고 등 12개소가 침수피해를 입었는데 서울시는 우이신설선 도시철도 건설에 따른 지하수위 변동으로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피해지역은 건물 노후화로 금 간 곳이 많고, 양말 보관창고, 봉제 공장, 식자재 창고 등 영세 상인들이 밀집돼 있어 피해보상이 시급한 상황이다.

앞서 우이신설경전철(주) 측은 이번 침수 피해에 대해 “시공상의 문제로 발생한 사항으로 단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공사보험에 대한 보상은 어려우나 원인 규명 결과에 따라 대책 마련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위원장은 “하루속히 외형뿐 아니라 피해주민들의 상처 난 마음마저 아물 수 있도록 서울시와 시의회 차원에서도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침수피해 상가에 대해 소상공인 지원과 경전철 관련 기관인 서울시와 우이신설경전철(주), 강북구 교통행정과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수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