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성동구소상공인회, 성동구립금호도서관과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교육
상태바
(사)성동구소상공인회, 성동구립금호도서관과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교육
  • 이중규 기자
  • 승인 2023.08.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성동구립금호도서관 주최, (사)성동구소상공인회 주관 ㈜아츠아크 참여로 라이브아카데미 시연 교육
2023 성동구립금호도서관 주최, (사)성동구소상공인회 주관 ㈜아츠아크 참여로 라이브아카데미 시연 교육

지난 달 20일 성동지역혁신센터 3층 교육장에서 성동구립금호도서관 주최, (사)성동구소상공인회 주관으로 성동구 관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와 그 가족을 초빙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를 참여사인 ㈜아츠아크(대표 문종훈)사를 초청 진행했다.

NAVER 쇼핑라이브/그립 등 라이브아카데미 플랫폼을 활용, 스토어 입점 교육부터 쇼호스트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시연까지 토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 목표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 +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전 국민 우리 고객으로 . . . !

교육 기간은 2023. 7. 11 ~ 7. 20 화요일, 목요일 2주간 총 4회를 실시했다.

첫째 날은 라이브커머스 기초교육(플랫폼 그립 + 쇼핑라이브 입점 교육, 입점 제품확인 및 온라인 스토어 입점 교육), 둘째 날은 플랫폼 사용법 이론 및 실습(방송계정 셋팅과 방송 상품등록), 셋째 날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개인방송 실습(라이브커머스 방송 연습, 무작정 방송 켜보기, 교육생 질의응답)과 라이브커머스 화법 교육(사례로 배우는 화법의 중요성, 화법 문제점 및 개선 방향 토론)), 마지막 날은 쇼호스트와 함께(실시간 라이브커머스 진행) 실전 같은 산교육으로 시연의 시간을 갖고 참여자에게 고민을!!

- 기존사업에 접합할까? - 나도 라이브커머스 사업으로 창업을 해 볼까? 아님 - 쇼호스트를 꿈꿔볼까? 참여자의 고민과 희망을 이끌어 내며 성황리에 마쳤다.

교육사업을 주관한 (사)성동구소상공인회 회장 성규선은 인사말에서 “코로나는 끝났지만, 그 후유증이 심각하다며 이 어려운 시기에 지역 소상공인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마음으로 본 사업을 추진 성사시켰다며 이렇게 많은 호응과 참여가 있을 줄은 미쳐 몰랐다고 말했다.

이는 그만큼 지역상권이 어렵다는 반증이라며 하루빨리 지역 소상공인들이 기지개를 펴는 날이 오기를 기다린다.”고 인사를 마쳤다.

강의개요로 라이브커머스 이해도 제고 및 활용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교육을 선포하고, 교육목표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온라인 거래 활성화로 설정, 기대효과는 성장 가능성 있는 스타 점포 발굴 및 육성,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를 교육자와 참여자 모두가 외치고 다짐하며 질높고 알기 쉬운 화법으로 풀어냈다.

참여 강사와 쇼호스트 그리고 주최자, 주관자 모두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내며, 특히 지역상권을 떠받치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에게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