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알기 쉬운‘어르신 생활안내서’발간
상태바
성동구, 알기 쉬운‘어르신 생활안내서’발간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8.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행정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총 8,000부 제작해 복지시설 등 배부
- 일자리, 건강, 여가 등 7개 분야 56개 행정정보를 제공하여 고령친화도시 조성 앞장
어르신들이 성동구에서 발간한 ‘성동구 어르신 생활안내서’를 살펴보고 있다.

성동구가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행정과 복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성동구 어르신 생활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 책자는 ▲기초연금과 일자리 ▲여가생활과 평생교육 ▲요양 돌봄서비스 등 7개 분야 56개 생활정보로 구성됐다. 구는 무료 법률상담과 노인 틀니 지원, 연명의료 결정제도 등 일상생활에 필요할 수 있지만 어르신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자 노력했다.

또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말이 있듯이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는 모든 공공일자리 정보를 안내서에 수록했다. 행정정보 외에도 어르신 요금 감면제도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총 8,000부를 제작하여 복지시설 등에 배부했으며 어르신이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동구는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도시로 2020년부터 성동구 고령친화도시 조성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실행 중이다. 실행계획은 ▲외부환경과 시설 ▲교통수단 편의성 ▲주거환경 안정성 ▲고용과 사회참여 ▲여가 및 사회활동 등 8대 영역 81개 사업으로 구성했다.

오는 9월에는 지난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을 평가하고 향후 5년간 중장기계획을 설정하여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 도시의 자격을 연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