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경행복도서관, 우리 예술 '민화' 교육
상태바
휘경행복도서관, 우리 예술 '민화' 교육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8.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월 문화가 있는 날, 예술·공예 체험 기회 제공

휘경행복도서관이 오는 8·9'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아 '우리 동네 예술 배움·우리 민화 속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휘경행복도서관은 예술 특성화 도서관으로서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우리 동네 예술 배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대문구 지역공방과 협력해 구민들의 문화 체험 기회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앞서 상반기에는 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전통매듭공예(나비날개매듭, 생쪽매듭/신설동 벼리매듭) 캘리그라피(책 속의 문장 엽서, 캘리그라피 아크릴 무드등/회기동 이니글씨) 라탄공예(가죽끈 라탄 휴지케이스/장안동 초랑공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울러 오는 830일과 927일은 휘경행복도서관 3층 프로그램실에서 동대문구립도서관 정회원 성인 12명을 대상으로 원목과 한지 위에 한국화를 물감으로 채색하는 미술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이번에는 장안동에 위치한 '우림화실' 박태숙 민화작가와 함께하며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민화를 채색하며 관련 추천 도서도 살펴본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휘경행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유선(02-2249-9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도서 대출 권수를 2배로 늘리는 '두배로데이'를 운영해 구민들의 적극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도서관 관계자는 "구민들이 도서관에서 독서 이외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알차게 구성해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