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로웨이스트(Zero-waste)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상태바
2023 제로웨이스트(Zero-waste)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8.1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외계층돕기 일환 임직원· 지역주민 대상으로 오는 9월 15일까지 기증받아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김희철 본부장,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를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지부에서는 ESG경영 사회공헌활동으로『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을 실시한다.

*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사회적 운동. 책임있는 생산·소비·재사용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원칙

건협서울강남지부는 임직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5일까지 헌옷과 패션잡화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을 예정이다. 기증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판매되며 판매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이번 기증을 통해 개인별 기부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다. 단, 고장나거나 파손 물품은 기부가 불가하며, 세액공제 혜택에서도 제외 된다.

이에 건협서울강남지부 김희철 본부장은 “2020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본 캠페인 실시 기간 동안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하여 자원의 선순환을 돕고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임직원 및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ESG 사회공헌을 실천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서울강남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건강검진 등 고객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예방접종과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질병 예방과 건강 생활 실천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또한 매년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자원순환 캠페인 이외에도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과 함께하는 나눔 봉사활동, 지역사회 후원사업 등 지역사회 내 다각도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끊임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는 등 대국민 후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