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노인종합복지관, 행복서포터즈 후원회 제1회 어깨동무 장학금 지원
상태바
강남노인종합복지관, 행복서포터즈 후원회 제1회 어깨동무 장학금 지원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8.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전경. 사진출처=홈페이지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전경. 사진출처=홈페이지

강남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영한)의 행복서포터즈 후원회에서는 제1회 어깨동무 장학금 공고를 통해 강남구 거주 저소득 청소년 9명(인당 50만원으로 총 450만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행복서포터즈 후원회는 12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약계층 지원,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지원, 위기긴급(긴급재난 등)을 위해 꾸준히 모금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제1회 어깨동무 장학금의 경우, 후원회·청소년·지역사회가 함께 어깨동무하여 서로 돕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첫 시작을 내딛었다.

제1회 어깨동무 장학금의 주인공은 4차 산업시대에 맞춰 코딩을 공부하는 중학생, 유치원 선생님이 꿈인 고등학생, 복싱선수의 꿈을 가진 고등학생, 가장의 역할과 학업을 같이 하는 고등학생, 중학교 수학선생님이 꿈이라는 중학생, 건정한 세상을 만드는 검사가 꿈인 고등학생, 검사가 되어 억울한 사람을 도와주고 싶다는 초등학생, 야구선수가 되고 싶은 초등학생,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자가 꿈인 고등학생으로 총 9명이다. 이 주인공들은 가슴 속에 품은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몰두하는 삶을 살고 있는 모습에 감동을 받은 후원회는 장학금과 함께 응원메시지도 전했다.

후원회 회장은 “가슴 속에 품은 큰 꿈을 이루길 바랍니다. 특히 오늘 우리는 꿈을 품은 우리의 희망에게 투자한 아주 뜻깊은 날입니다.”라며 감동과 응원의 소감을 전했다. 행복서포터즈 후원회는 올해는 첫 시작으로 매년 강남구 거주하는 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원을 연1회 정기적으로 할 예정이다. 우리 청소년들이 품은 꿈의 씨앗이 열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