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비행장에서 실습까지’ 드론국가자격 3종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구로구, ‘비행장에서 실습까지’ 드론국가자격 3종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3.08.3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론 이론 수업과 일산 비행연습장에서 시뮬레이션, 이착륙 등 비행 실습 진행
- 9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 … 구청 방문 접수 또는 구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신청 가능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가 4차산업의 대표 신기술 자격증인 드론국가자격 3종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드론 전문인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주민들의 드론 기술 능력을 향상시키고, 국가자격 취득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직업 선택의 기회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10월 5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되는 드론국가자격 3종 교육과정은 학과 이론 수업(8시간)과 실습 교육(21시간)으로 탄탄하게 구성됐다.

이론 수업(10.5~13)은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수업을 통해 항공 법규 및 드론의 이해, 드론의 구조와 항공 기상, 비행 이론 및 운용을 배울 수 있다.

이론 수업 후 실습 교육(10.18~27)은 3일간 2개조로 나눠 일산 비행연습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비행 안전교육과 이륙‧착륙‧삼각‧마름모 비행 등 다양한 비행 교육으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2만원이고 자격증 응시 비용은 별도다.

9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주민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구청 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구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거나 구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