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 2023년 행운동 골목상권 활성화 추가지원
상태바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 2023년 행운동 골목상권 활성화 추가지원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9.0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개 점포에 포충기 설치 위생환경 개선 및 상권BI 활용 ‘행운담길’ 홍보
서울신용보증재단 양시선 관악지점장(우측)이 상인회장과 상인들에게 포충기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서울신용보증재단 양시선 관악지점장(우측)이 상인회장과 상인들에게 포충기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지점장 양시선)은 행운동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8포충기 설치 위생환경 개선 및 상권BI 활용 행운담길홍보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행운동 골목상권 내 58개 점포에 포충기 설치 지원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과 더불어 행운동 골목상권 행운담길BI’를 물품에 각인·제작하여 해당 골목상권을 홍보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양시선 관악지점장은 기존에 추진되었던 담배꽁초 수거함 설치는 주거지역 민원으로 인하여 설치에 어려움이 있었고, 여름철 장마와 더위로 해충이 증가해 상인들의 영업활동에 큰 지장이 있는 관계로 상인회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점포별 포충기 설치로 행운동 골목상권 위생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행운동 골목상권 공식 명칭인 행운담길을 더 많은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 지원도 함께 진행된 만큼 주민과 상인들이 자부심을 갖고 행운동 골목상권 발전에 더욱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은 이번 추가지원을 위해 행운동 상인회를 통해 골목상권 일대에서 생활 밀접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희망 점포를 모집선발하고 지원되었다.

양시선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장은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도움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이 시작된 지 다년의 시간이 지났다. 우리 재단에서는 민···학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면서 지역사회와 골목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자립과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지역밀착형 종합지원을 통해 관악구 중·소상공인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더불어 발전하는 관악구의 지역경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은 2022년에도 행운동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총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홍보, 매장관리·연출, 메뉴개발·구성, SNS 마케팅, 손익관리 법률·세무상담 등 컨설팅 및 시설개선을 지원했으며, 지난해 88일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인헌동 저소득 가구를 위해 쌀10kg 10, 라면 10박스 등 50만 원 상당의 성품을 후원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자금 융통을 위해 관악구와 ‘2022년 관악구 신용보증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3억 원을 추가 출연한 바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1999년 설립 이후 지난 20여 년 동안 성장 잠재력은 있으나 담보력이 부족한 서울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공을 위해 신용보증과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