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제7회 2023 관악평생학습축제’ 개최
상태바
관악구 ‘제7회 2023 관악평생학습축제’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9.1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문해 한마당, 인문학 콘서트, 공연, 체험, 전시 등 프로그램 진행
학습자의 성취감, 평생학습의 가치와 성과 공유, 주민 소통·화합 시간
성인문해 한마당 어르신 백일장 대회에 참여한 어르신들
성인문해 한마당 어르신 백일장 대회에 참여한 어르신들

평생학습의 감동이 있는 곳, 서울시 최초 평생학습도시 관악구는 지난 9월 2일 관악구청 광장일대에서 ‘2023년 관악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했다.

‘2023 관악평생학습축제배우G0() 어울리G0()! 평생학습 평생행복!’를 주제로 학습자의 성취감, 평생학습의 가치와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이 소통하며 화합하는 행사이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 캠퍼스, 동아리, 성인문해, 관악시민대학원 총동문회 등 관악구 평생학습을 함께 이끌어가고 있는 주민들을 중심으로, 평생학습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 기획부터 평가까지 진행했다.

올해 제7회째를 맞이하는 관악평생학습축제박준희 구청장을 비롯 임춘수 구의장, 유기홍·정태호 국회의원,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 이기중 관악지역위원장, ·구의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1시 개막행사와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성인문해 한마당 인문학 콘서트 공연 체험 전시 등 알차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성인문해 한마당'은 어르신 백일장 대회와 성인문해 작품 전시회를 통해 학습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문해교육의 성과를 보여주고 배움을 통해 느꼈던 즐거움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문학 콘서트'배우고! 어울리고! 한국의 맛!’이란 주제로 1부에서는 금관타악앙상블 루톤의 음악과 함께 어울리는 즐거움 느껴볼 수 있었고, 2부에서는 배일동 명창 팀의 '글멋으로 피어내는 우리 소리'라는 주제의 공연이 펼쳐졌다.

평생학습축제에서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
평생학습축제에서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

또한, 평생학습 동아리 등 37개의 단체가 준비한 공연과 체험,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채워져 있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도 축제장 방문객을 위한 버블쇼, 거리 마술, 독립출판물 전시와 판매 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민 모두가 하나 되어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많은 주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