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민 알권리 충족’하는 정책실명제 운영
상태바
성동구,‘구민 알권리 충족’하는 정책실명제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9.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총 22건 선정
- 알고 싶은 정책은 '구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상시 접수
성동구청 전경

성동구가 지난달 ‘2023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심의회'를 개최하고 선정된 사업을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였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수행자의 책임성을 제고하기 위해 구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과 관계 공무원의 실명을 기록, 공개하는 제도로, 성동구는 매년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하여 구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중점관리 대상사업의 선정 기준은 ▲구의 주요 정책사업 ▲총 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대외협력사업 중 주요사업 ▲그 밖에 기록·보존이 필요한 주요 사업으로, 올해는 '국제교류 사업' 등 22건의 사업이 선정되었다.

성동구는 구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구민신청실명제'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공개를 원하는 사업이 있으면 구민은 누구나 성동구 홈페이지(>행정정보>투명행정>정책실명제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담당자 전자우편(hihi222@sd.go.kr)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공개를 신청한 사업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개과제 대상으로 선정되면, 구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게시판에 공개되며 신청 기준은 상기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기준과 동일하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되거나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되고 있는 사안, 신청내용이 불분명하거나 사업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등은 심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