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와 함께하는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수상작 발표
상태바
신한카드와 함께하는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수상작 발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9.17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CGV 영등포서,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시상식 열려

국제 경쟁 부문 대상 우디 요컴 감독의 ‘최고의 하루’, 김민승 감독의 국내 경쟁 부문 대상 ‘추억 순환선’

약 6만 건의 온라인 투표 집계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시상식 1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시상식 1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가 지난 14일, 수상작을 발표하며 약 한 달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서울교통공사(사장 ‘백호’)와 (사)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위원장 서명수)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의 시상식은 지난 14일 CGV 영등포에서 열렸으며, 시상식에서는 국제, 국내 경쟁 부문 대상을 비롯한 6개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시상식 2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시상식 2

올해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의 국제 경쟁 부문 대상은 우디 요컴 감독의 <최고의 하루>가 수상했으며, 국내 경쟁 부문 대상은 김민승 감독의 <추억 순환선>이 수상했다.

아울러, 국제 경쟁 부문의 우수상은 슈원펑 감독의 <생존게임>이, 국내 경쟁 부문 우수상은 박선영 감독의 <바람>이 수상했다. 관객들의 온라인 투표로 결정된 국내 경쟁 부문 관객상은 장철수 감독의 <백록에서 백두까지 (부제: 철도 아리랑>이, ESG 특별경쟁 부문의 신한카드 ESG상에는 강민구 감독의 <괴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화제는 지난 5월부터 작품 공모를 시작해 총 78개국에 1,805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후 8월에 본선 진출작을 확정했으며 8월 17일부터 9월 13일까지 서울 지하철 곳곳에서 총 45편을 상영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상영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를 마련해, 온라인 투표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작년보다 높은 약 6만 건이 집계됐다.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는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했으며, 스페인 바르셀로나 지하철영화제, 덴마크 코펜하겐 60초 영화제와 꾸준히 교류하고 수상자를 상호 초청하는 등 국제적인 지하철영화제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