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움복지관, 제1회 플로어 컬링대회 ‘컬링픽’ 진행
상태바
강남세움복지관, 제1회 플로어 컬링대회 ‘컬링픽’ 진행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9.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0일, 강남세움복지관 6층 대강당에서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준비 중인 플로어 컬링대회(컬링픽)는 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와 소속감 강화를 위해 특별히 기획되었다. 오는 11월 10일에 개최되는 이 대회는 장애인과 일반인이 함께 참가하는 새로운 형태의 체육 행사로, 강남 지역의 주민들 사이에서 큰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로 첫 번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그 목적이 단순한 스포츠 경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 총 두 단계로 구성되며, 강남구 내에서 선발된 장애인과 비장애인 16팀(64명)이 명예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러한 경기 구성은 참가자들에게 더욱더 높은 목표 의식과 도전 정신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16강 경기는 예선에서 시작된다. 이후 본선으로 넘어가는 8강부터의 경기는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서로의 능력과 열정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번 대회는 경기와 함께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본선 경기와 별개로, 이벤트 부스와 포토존이 설치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경기 외에도 다양한 체험과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김귀자 관장은 대회의 의의와 목적에 "이번 컬링대회는 장애인의 체육 활동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강남 지역의 문화와 사회에 더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장애인의 무한한 가능성과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의 중요성을 모두에게 각인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들은 9월 18일(월)부터 10월 16일(월)까지 신청을 진행중이다. 신청 절차 및 대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강남세움복지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