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바이바이플라스틱(Bye Bye Plastic)캠페인’ 동참
상태바
강남구도시관리공단, ‘바이바이플라스틱(Bye Bye Plastic)캠페인’ 동참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9.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및 저탄소 친환경 경영,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다짐
양승미 이사장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동참(JPG)
양승미 이사장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동참(JPG)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21일,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소비 실천하자는 취지의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캠페인’ 에 동참했다.

환경부는 지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UN이 지정한 올해의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퇴출’로 일생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소비를 실천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챌린지 참여는 공공기관, 기업, 국민 등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또는 영상)과 다음 참가자 지목에 관한 내용 및 탈플라스틱 실천 각오를 기재한 후 SNS에 게재하면 완료된다.

양승미 이사장은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강호철 이사장의 추천으로 챌린지에 참여하였으며 공단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에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 라는 메시지를 공유하며 플라스틱 제로화를 실천하기 위한 각오를 다졌다.

덧붙여 양승미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플라스틱 사용 절감 및 자원순환을 위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및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등에 참여하며 강남구 내 탄소중립에 적극 기여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며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을 통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절감을 적극 실천하고 ESG 경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양승미 이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한운영 이사장과 양천구시설관리공단 박태문 이사장을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