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도곡정보문화도서관, 10월 편성준 작가와 함께하는 ‘글쓰기로 자아 찾기’
상태바
강남구립 도곡정보문화도서관, 10월 편성준 작가와 함께하는 ‘글쓰기로 자아 찾기’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9.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 자서전 쓰기
글쓰기로 자아 찾기
글쓰기로 자아 찾기

 강남구립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 편성준 작가(『부부가 둘 다 놀고 있습니다』(2020),『살짝 웃기는 글이 잘 쓴 글입니다』(2022) 저자)와 <글쓰기로 자아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3년 10월 10일(화)부터 10월 31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10시에서 12시까지 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50세 이상 시니어 15명을 대상으로 미니 자서전 쓰기를 통해 자신의 자아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20년간 카피라이터로 재직하다 현재는 글쓰기와 관련된 모임을 진행하고 있는 편성준 작가가 강사로 임한다. 글감을 찾는 방법부터 기초적인 글쓰기 방법론, 그리고 글쓰기가 막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살펴보고 마지막 시간에는 편성준 작가와 참여자들이 서로의 작품을 읽고 피드백하며 자서전을 완성한다. 이후 참여자들이 작성한 작품을 액자 형태로 도서관 내에 전시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리는 기회를 가진다.

 지역 주민들에게 쉽게 글을 쓸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시니어 분들의 독서 흥미를 증진시키고 글쓰기 능력과 더불어 문해력을 배양하는 값진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