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보건복지행정타운 앞 유턴차로 및 횡단보도 신설... 민선8기 네번째 교통체계 개선 결과물
상태바
광진구, 보건복지행정타운 앞 유턴차로 및 횡단보도 신설... 민선8기 네번째 교통체계 개선 결과물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10.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턴차로 신설로 중랑구 경계 지점부터 용마사거리 구간 교통불편 해소
- 서울시 및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로 만든 성과

광진구가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능동로 400) 앞 교차로에 유턴 차로를 신설했다.

이 구간은 중랑구 경계 지점부터 용마사거리까지 약 1.1km 연장 내에 유턴차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계속되어왔다. 또한 좌회전 진출도 어려워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중곡동 주민이 주거지로 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지역이다.

이에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주민들의 오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와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실무협의를 진행하면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그 결과, 올해 7월 최종 공사 계획을 수립하고 턱낮춤 공사와 교통안전시설 및 지장물 이설 공사를 거쳐 이번 달 유턴차로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보건복지행정타운 좌회전 진출 신호 주기에 맞춰 교차로 내에 횡단보도 1면을 추가로 설치, 보행자 이동 편의와 안전도 챙겼다.

광진구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주민의 교통 불편이 지속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턴 차로 설치 등 교통체계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0월 군자역사거리 유턴차로 신설, 올해 6월 자양사거리 교통섬 철거와 우회전 전용차로 신설에 이어 국립정신건강센터 앞 유턴차로 신설, 그리고 보건복지행정타운 앞 유턴차로 및 횡단보도 설치가 네번째다.

구는 이번 달, 구민의 오랜 교통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보건복지행정타운(능동로 400) 앞 유턴차로 및 횡단보도 신설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