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클라이밍 강습 프로그램 청소년 호응 속 1기 성료
상태바
강북구, 클라이밍 강습 프로그램 청소년 호응 속 1기 성료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9일 3일간 클라이밍 무료 강습프로그램 1기 운영... 10여명 강좌 참여
- 참여 학생들, 친구들과 함께 해 더욱 즐거워...
- 클라이밍 문제 해결해 가며 성취감 느끼기도
클라이밍 강습에 참여한 학생이 볼더링 강습을 받고 있다.
클라이밍 강습에 참여한 학생이 볼더링 강습을 받고 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청소년들의 체력 향상과 성취감 증진을 위해 운영 중인 스포츠 클라이밍 무료 강습 프로그램 ‘내 꿈을 클라이밍’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내 꿈을 클라이밍’은 클라이밍 강습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하는 강북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역 내 2~3학년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4기에 걸쳐 강북구 홍보대사이자 클라이밍 국가대표인 김자인 선수가 운영하는 ‘락랜드’(강북구 도봉로 315, 수유동)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운영을 맡은 김자인 선수는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클라이밍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강북미래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했다”며 “스포츠 클라이밍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자리잡은 만큼, 대한민국이 스포츠 클라이밍 강국으로 우뚝 서 나갈 수 있도록 미래인재 육성에도 동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7일(토)부터 9일(월)까지 운영된 1기 강좌엔 1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강좌는 청소년들이 순서대로 돌아가며 코칭받는 1:1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3일간 청소년들은 볼더링 종목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홀드 그립 방법, 인사이드 스텝, 아웃사이드 스텝 등의 응용기술을 배웠다. 또한 학생들은 강습이 끝난 후 오후 8시까지 자율적으로 연습하기도 했다.

1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서윤 학생(여, 성암여중 2학년)은 9일(월) “어머니의 추천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는데, 평소 올림픽 경기로 봐왔던 클라이밍을 직접 친구들과 체험해 볼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서윤 학생과 같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소은 학생(여, 성암여중 2학년)은 “클라이밍이 어렵긴 했었지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음 기회가 있다면 프로그램에 다시 한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구는 오는 13일부터 3주간 제2~4기(▲제2기 13‧20‧27일 금요일, ▲제3기 14‧21‧28일 토요일, ▲제4기 15‧22‧29일 일요일) ‘내 꿈을 클라이밍’ 프로그램이 운영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스포츠 여가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수요에 기반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마련하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공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