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원1동, 14일 일원에코파크에서 축제의 모든 것을 누리세요!!
상태바
일원1동, 14일 일원에코파크에서 축제의 모든 것을 누리세요!!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1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놀이장 ▲일원문화살롱 ▲ 캠핑존 ▲시네마 콘서트 ▲주민참여행사 ▲먹거리 장터까지 한가득
일원에코문화 캠프닉 축제 포스터
일원에코문화 캠프닉 축제 포스터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4일 11시~19시 30분 일원에코파크에서 ‘일원에코문화&캠프닉’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관내 1만9천평 규모의 에코파크를 적극 활용해 풍성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에코문화마을 일원1동의 대표축제다. 이번에는 ▲어린이 놀이장 ▲일원문화살롱 ▲플리마켓 ▲캠핑존 ▲시네마클래식콘서트 ▲버스킹공연 ▲주민참여행사 ▲먹거리장터 ▲개인컵가져오는날까지 총 9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 어린이 놀이장과 캠핑장 ...아이들 웃음 가득한 에어바운스 미끄럼틀

에코센터와 잔디광장에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장 및 캠핑장을 운영한다. 670평 규모의 에코센터에서 대형 미끄럼틀 등 에어바운스 놀이시설을 차려놓고 11시~17시 매시간 50분 단위로 운영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아존(5~7세) 아동존(8~10세)으로 구분하며, 유아존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은 잔디광장의 캠핑 시설을 이용하며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마술쇼,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캠핌장은 주민센터에서 사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 ‘일원문화살롱’ 과 ‘플리마켓’...문화 체험과 공유경제 실천

잔디광장 옆 산책로에서는 일원문화살롱과 플리마켓이 열린다. 일원문화살롱은 헤어컷 체험, 마음약국 타로, 로봇코딩, 업사이클링 가죽키링 만들기 등 총 12개의 환경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사전 예약 없이 당일 누구나 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역주민 40여명이 참여한 플리마켓에서는 다양한 중고 물품들을 판매한다. 플리마켓 참여는 주민센터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다.

■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감미로운 공연

에코파크 잔디광장에서는 12시부터 버스킹 4팀이 2시간 동안 어쿠스틱, 팝페라, 대중가요 공연을 선보인다. 이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마술쇼, 저글링 등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마지막 공연으로 가을 저녁을 따스한 선율과 영상으로 물들일 서울대학교 VIVA 남성 중창단과 현악 라플로라의 앙상블 시네마 클래식 콘서트가 열린다.

■ 친환경 축제답게 먹거리 장터엔선 다회용 접시, 개인컵 가져오면 음료 제공

에코센터 옆 휴게공간에서 일원1동 6개 직능단체가 참여한 먹거리 장터가 펼쳐진다. 국수, 떡볶이, 닭발, 부침개 등 다양한 먹거리를 반납 가능한 다회용기에 판매한다. 축제 당일 개인컵(다회용 물병 포함)을 가지고 오면 에코센터 주출입구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티를 개인컵에 나눠주는 친환경 실천 캠페인도 진행한다.

최범진 일원1동장은 “‘일원에코문화&캠프닉’ 축제는 주민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지역의 랜드마크 축제로서 지난해보다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축제를 다녀간 누구나 축제의 즐거움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축제라고 인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