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2동-서울신용보증재단 강남지점 손잡고 ‘도곡 매-트로 페스타’ 개최
상태바
도곡2동-서울신용보증재단 강남지점 손잡고 ‘도곡 매-트로 페스타’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3일~14일 도곡2동주민센터 일대에서...양기관 업무협약 체결 후 지역경제 활성화 축제 첫 선
- 26개 상가 참여 플리마켓, 푸드코트, 원데이클레스, 인문학 공연, 계단 음악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
도곡 매-트로 페스타 포스터
도곡 매-트로 페스타 포스터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2동이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남지점(지점장 박성훈)과 함께 오는 13일~14일 12시~18시 도곡2동 주민센터 일대에서 ‘도곡 매‒트로 페스타’를 개최한다.

동은 지난 6월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남지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협업의 결과로, 기존에 개별적으로 추진했던 여러 축제를 체계적으로 개편 후 올해 처음 ‘도곡 매‒트로 페스타’를 선보인다. 특히 ‘매봉역 상권’과 ‘레트로’를 결합한 ‘매-트로’라는 축제 이름에 걸맞게 지역 상권과 결합한 내실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

축제는 ▲플리마켓 ▲푸드코트 ▲원데이클래스 ▲인문학 공연 ▲계단 음악회 총 5개의 테마로 진행한다. 플리마켓에서는 총 26개의 지역 상가가 참여해 물품을 판매하고 가게를 홍보하고 관내 음식점은 푸드코트에 참여한다. 머그컵&유리잔·하바리움·자개브로치 만들기 등 원데이클래스도 열린다. 축제 참여업체는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축제 홈페이지(maebongretro.com)에는 축제 명칭을 활용해 지하철 노선 형태로 매봉역 인근 상가들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다이닝 라인, 푸드 라인, 카페 라인, 컬처 라인, 리빙 라인에 소개된 가게를 확인하고 할인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원데이클래스 사전 신청을 할 수 있다.

13일 15시 주민센터 4층에서 열리는 인문학 강연에는 언론사 30년 경력의 미디어 전문가이자 ‘인문 여행자, 도시를 걷다’의 저자 김경한 컨슈머타임스 대표를 초빙했다. 오피니언 리더의 시선으로 각 나라 여러 도시에 관한 인문학적·역사적 스토리를 풍성하게 풀어낼 계획이다.

주민센터 외부 측면계단에서는 계단 음악회가 열린다. 13일 브라스 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하고, 14일에는 팬텀싱어3 에 출연한 장의현 퀸텟(5중주)과 K-POP 전도사 새리(Saree)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박훈홍 도곡2동장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남지점과 협업해 지역 상권을 색다르게 홍보하고,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지역 축제를 새롭게 기획했다”며 “가을의 문턱에서 개성 넘치는 상권을 즐길 수 있는 축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