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만균 시의원, 신림1구역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 통과 환영
상태바
임만균 시의원, 신림1구역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 통과 환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0.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림1구역‘ 노후 저층주거지에서 4,188세대 대단지로 재탄생
임만균 시의원
임만균 시의원

서울시의회 임만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3)은 신림1구역 재개발사업(이하 신림1구역)927일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노후 저층주거지 환경이 개선되고 주택공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신림1구역(관악구 신림동 808번지 일대)은 지하철 신림선서울대벤처타운역 역세권인 대규모 단지이자, 지난 2006년 재정비촉진지구 지정 이후 지역 내 갈등 및 무허가 건축물 등의 문제로 추진이 지연되었던 곳이다.

이번 건축위원회 심의 통과로 신림1구역에는 공동주택 4,188세대(공공 631세대, 분양 3,557세대)와 근린생활시설 등이 건립된다. 건축 규모는 지하5, 지상29층으로 건폐율 21.30%, 용적률 259.99%가 적용된다.

그리고 단지 내부에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주민공동시설(2,796) 추가 건축을 확정하고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해 법적 조경면적의 3배를 계획, 단지 내 녹지 면적을 충분히 확보하고 도림천 수변공간을 활용해 하천변 특화거리 및 지상부 보행중심 도로를 만들어냈다.

건물 유형을 경관형, 탑상형, 판상형, 랜드마크형, 테라스형 등 다양한 주거동을 도입하고 단지 중앙을 관통하는 복개하천 주변으로 수변공간을 조성, 생활밀착형 부대복리시설을 설치했다.

임만균 의원은 신림1구역은 사업성 부족 등으로 장기간 사업 추진이 지연되었던 곳으로, 노후 저층주거지가 밀집해 있고, 무허가 건축물 등 열악한 시설로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곳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신림1구역 정비사업이 조속히 진행되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악구 시의원으로서 주민, 관계부서 간에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