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강동경희대학교병원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강동경희대학교병원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8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병역명문가 대상, 비급여 항목 본인부담금 10%, 제증명료 50% 감면 등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식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식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18일(수) 서울특별시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성완)과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로 전국의 병역명문가*(본인 및 가족 포함)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 진료비 중 비급여 항목 본인부담금 10%, 진단서 등 제 증명료 50%, 건강증진센터 기본검진비 20%, 장례식장 이용료 10% 감면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 병역명문가란 3대(代) 가족(조부, 부·백부·숙부, 본인·형제·사촌)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마친 가문을 말한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올해 수술실 증설을 시작으로 외래주사실, 채혈실, 낮병동, 호흡기센터 및 외과를 리모델링 확장 오픈하고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최신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미래의료를 선도하고 있으며 환자경험평가 우수병원으로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김성완 강동경희대학교병원장은 “3대가 성실하게 병역의 의무를 다한 병역명문가분들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 라고 하였다.

김주영 서울지방병무청장은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선양사업에 동참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병역을 성실이 이행한 사람들이 존경받고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