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중, 구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체험
상태바
경희중, 구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체험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0.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발의, 구정질문, 5분발언 등 실시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12일 경희중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희중학교 학생들은 본회의장 및 의회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 등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준비된 시나리오에 따라 의장, 구의원, 사무국장, 집행부 공무원 등 각각 역할 분담을 통해 개의를 선포하고 5분 자유발언과 구정질문을 비롯해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된 조례안 의결까지 하는 등 모의의회를 통해 구의회 운영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이번 청소년 의회교실은 '청소년 문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자', '장애인을 차별하지 말자',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줄이자'라는 주제의 5분 자유발언과 '방과 후 및 학교 특화 프로그램 지원 조례안', '방과 후 및 학교 특화 프로그램 지원 조례안', '방과 후 및 학교 특화 프로그램 지원 조례안' 3건의 조례안에 관한 안건을 상정했다.

아울러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동대문구의회에 와서 의원 역할을 직접 체험해보니 색다른 경험이라 떨렸지만 흔치 않은 기회라서 재미있었고 다른 학교 학생들도 많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동대문구의회 홈페이지(council.ddm.go.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의회 의회홍보팀(2127-54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