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두런두런 동네배움터’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금천구, ‘두런두런 동네배움터’ 성과공유회 개최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험, 전시, 공연, 이야기 콘서트, 일일강좌(미니정원만들기) 진행
- 11월 3일 14시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 누구나 참여 가능
‘두런두런 동네배움터 성과공유회’ 홍보물
‘두런두런 동네배움터 성과공유회’ 홍보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월 3일 14시 구청 대강당에서 ‘두런두런 동네배움터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두런두런 동네배움터’는 작은도서관, 마을활력소 등 지역 내 유휴 공간에서 운영되는 주민 교육 프로그램이다. 15개 동네배움터에서 친환경 포장기법, 금천스케치, 수어, 시니어 수학 등 56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530여 명의 학습자가 참여했다.

14시에 맛보기 강좌로 ‘내림 커피 만들기’, ‘정리 수납’, ‘칼림바 악기 배우기’를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은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그림, 도자기, 멋글씨(캘리그래피) 책갈피 등 학습자가 만든 작품 15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된 작품은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기증될 예정이다.

15시부터는 칼림바 동아리 ‘금빛칼린’에서 공연을 하고, 이어 한 해 동안 운영됐던 동네배움터 사업을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나와 동네배움터 이야기’라는 주제로 이야기 콘서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미니 정원 만들기’를 배워보는 일일 강좌가 진행된다.

성과공유회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금천구 교육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2014년부터 동네배움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동네배움터의 성과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성장의 기쁨과 일상 속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