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복도委, 도산안창호기념관·도산공원 현장방문
상태바
강남구의회 복도委, 도산안창호기념관·도산공원 현장방문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10.20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산공원 복합건물 건립 진행상황 청취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 이어가
17일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의원들이 도산안창호기념관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위원장 황영각)는 제314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17일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도산안창호기념관과 도산공원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도산공원 복합건물 건립 진행 상황을 청취하고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을 비롯해 이성수 부위원장·김광심·이향숙·안지연·강을석·김진경·노애자 의원이

참여해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등 주민 중심의 현장방문을 이어갔다.

현장방문을 마친 후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은 “도산공원 복합건물 건립이 완료되면 신사·압구정동 주차난 해결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이고,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기념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위원회 위원님들과 함께 주민들의 요청사항을 섬세하게 들여다보고 현장을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는 2008년부터 압구정 지역의 도서관 및 주차장 수요를 충족하고 노후된 도산기념관을 개선하기 위해 도산공원 내에 기념관과 도서관을 갖춘 복합건물 및 지하 공영주차장을 함께 건립하는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복합건물 건립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