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소자본 창업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제3회 소자본 창업아카데미 개최
  • 광진투데이
  • 승인 2017.09.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자본 창업, SNS로 홍보하세요 ~

광진구, 예비창업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SNS 마케팅을 활용한 2017년 제3회 광진구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 개최
12일과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구의1동 소재 광진구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
온라인 마케팅 제작 및 실습, 스마트 홍보영상 만들기 등 교육

“올 겨울, 동네에 조그맣게 커피숍을 차릴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홍보를 해야 될 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창업을 꿈꾸지만 무작정 창업에 뛰어들었다가는 큰 낭패를 겪을 수 있는 요즘, 창업 홍보를 하고 싶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나타내고 적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는 SNS로 홍보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SNS 마케팅을 활용한 2017년 제3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지난 3월 실시한‘2017년 제1회 소자본 창업아카데미’교육모습

이번 아카데미는 광진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구 상공회와 공동 주최하며, SNS시대에 맞춰 창업에 필요한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온라인 창업교육을 통해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며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12일과 13일 이틀동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12시간 동안 구의1동 소재 광진구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6층 다목적실에서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블로그 마케팅 대표, 컨설팅 대표 등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1일차에는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200% 활용하기, 스마트 홍보영상 만들기 ▲2일차에는 네이버 modoo! 제작 및 실습,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창업실무 위주로 강의한다.

지난 3월 실시한‘2017년 제1회 소자본 창업아카데미’교육모습

수료자에게는 창업자에게 저렴한 금리로 5천만원 한도로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서울시 창업자금 신청자격이 부여되며, 교육의 80% 이상 이수시 수료가 인정된다.

교육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지역경제과(☎450-7313)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올해 소자본 창업아카데미를 총 2회 개최해 114명이 수료했으며, 종강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강사 및 커리큘럼에 대한 수강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번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봉제 소공인을 양성하고자‘봉제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조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3D프린팅 전문 창업교육’을 개최하여 많은 예비창업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시대의 흐름에 맞는 SNS 마케팅 교육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소상공인을 포함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