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관악지사, 민원실 비상상황 대응훈련 실시
상태바
국민연금 관악지사, 민원실 비상상황 대응훈련 실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1.06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직원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조성을 위한 훈련

국민연금공단 관악지사(지사장 이영애)는 지난 111일 민원실 내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국민연금 상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 특이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현장의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며, 민원인이 상담 도중 직원에게 폭언, 폭행 등을 하는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부여하고, 참여 직원들은 실제 상황처럼 각자 맡은 역할을 공단의 매뉴얼 대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매뉴얼에 따라 폭언 시 상급자인 민원 전문 매니저의 적극 개입, 폭언폭행 자제 요청, 비상벨 신고 및 주변 민원인 등 피신, 경비업체 인계 및 본부 보고, 피해직원 면담 등 단계별 대응 상황을 연습했다.

한편, 공단은 민원인의 폭언, 폭행으로부터 직원 및 다른 민원인을 보호하기 위하여 매뉴얼 제작, 정기교육 실시, 상담제도 운영, 녹취시스템CCTV비상벨 설치 등 직원과 고객이 모두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영애 지사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앞으로도 직원과 고객 모두를 위하여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