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립 사근동노인복지관 연극사랑극단 제4회 서울시니어 연극제 [청춘의 바다] 단체 부문 앙상블상, 개인 부문 인기상 수상
상태바
성동구립 사근동노인복지관 연극사랑극단 제4회 서울시니어 연극제 [청춘의 바다] 단체 부문 앙상블상, 개인 부문 인기상 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니어들의 우정과 열정을 다룬 창착연극 눈길... 감동적인 메시지 전달

 

성동구립 사근동노인복지관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제4회 서울시니어 연극제 <청춘의 바다>에 사근동연극사랑극단이 참가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9월 연극제 시니어극단 출전팀으로 선정된 사근동연극사랑극단은 11월 6일(월) 오후 2시 종로인종합복지관 종로마루홀에서 공연<사근동에서 웃음꽃 피는 우리들의 이야기>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극제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며 노인이 주도하는 연극 문화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연극을 선보였다. 연극은 총 경쟁작 9개와 초청작 1개를 공연으로 진행됐다. 사근동연극사랑극단은 제4회 서울시니어 연극제에서 단체 부문 앙상블상, 개인 부문 인기상(사근동 72세 김성자)을 수상했다. ‘사근동에서 웃음꽃 피는 우리들의 이야기’ 는 시니어들의 우정과 열정을 다룬 창작 연극으로 시니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사근동노인극사랑극단 단장 유병인 어르신은 “남편은 제가 연극을 할 때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며, 행복해 인다고 하던데…. 정말 연기할 때가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시니어들이 도전할 수 있는 이런 귀한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인기상 수상자 김성자 어르신은 “함께 고생한 사근동연극사랑극단 단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고맙습니다, 이런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사근동노인복지관 이도선 관장은 “노인이 주도하는 이런 새로운 자리에 우리 사근동 어르신들이 함께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 어르신들의 도전과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