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연수를 통해 저경력 공무원 회계전문가로 성장하다
상태바
맞춤형 연수를 통해 저경력 공무원 회계전문가로 성장하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저경력공무원을 위한 회계역량 강화 맞춤형 연수 성료
「회계역량 강화 맞춤형 연수」진행 모습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에서 2023년 4월부터 8개월에 걸쳐, 관내 교육행정 저경력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회계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 맞춤형 연수」가 11월 22일 연수를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회계역량 강화 맞춤형 연수」는 예산 규모의 확대, 법규의 다변화, 구성원의 다양화 등으로 업무가 복잡해지고 처리해야할 업무가 증가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 저경력 공무원들의 업무역량 향상 및 공직적응력을 적극 지원하고자 기획된 것이었다.

이에 따라, 학교 교육행정 직원들에게 필수적 업무인 예산, 세입·세출, 인사, 급여, 계약 등의 과목이 총 7차에 걸쳐 현장감 있는 연수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고, 특히 규정에 변화가 잦은 교육공무직 인사 및 급여, 계약 파트는 최신 업그레이된 법규 등이 충실히 담긴 사례 중심의 강의로 학교 현장 직원들에게 매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또한, 강의식 연수와 더불어 담당자들끼리 정보를 공유하고 애로사항도 나누는 토론식 소규모 활동이 매 회차 진행되어 연수생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계획 단계에서 예측하였던 24명의 연수 인원은 현장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예상인원을 훌쩍 뛰어넘는 39명까지 확대되었으며, 현재 학교에 근무하지는 않지만 가까운 미래 학교 근무가 예정된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높은 신청률(12명, 전체 연수생의 31%)도 주목할 만한 점이었다.

또한, 마지막 연수를 앞두고 있는 현재까지 매우 높은 연수생 만족도1)를 보이고 있어, 향후 연수를 더욱 확대·발전해나가야 할 필요성을 재차 확인했다.(1~6차 연수과정 및 내용에 관한 연수생 설문조사 결과 만족 이상 응답률 98.5%)

주소연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 단비와 같은 지원이 이루어졌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더 다양하고 발전된 연수를 계속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