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17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교육 및 홍보
상태바
성동구, 「제17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교육 및 홍보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7일 성동구, 성동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굿네이버스 협력 기념행사 진행
- 직원교육, 아동학대예방주간 운영(11.19.~11.26.), 온·오프라인 홍보

성동구는 지난 17일 「제17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을 맞아 성동구청 1층 책마루에서 민·관·경 협력으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11월 19일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아동학대 문제를 널리 알리고 아동학대 예방 필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 ‘아동복지법’에 ‘아동학대 예방의 날’ 규정이 신설되면서 법정기념일로 기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성동경찰서, 동부아동전문기관, 굿네이버스, 성동구 아동위원협의회가 참여하였으며, 아동학대 OX퀴즈 진행, 인스타그램 이벤트,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양육에 대하여 홍보하였다.

또한 성동구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인식 교육의 일환으로 영화 ‘미쓰백’ 관람 행사를 가졌으며, 교육에 참여한 박 모 주무관은 “아동권리에 대한 중요성과 학대위험 아동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이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6.)을 운영하여 성동구 SNS채널, 홈페이지, 스마트쉼터 키오스크, 공동주택 미디어보드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하여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과 긍정양육을 홍보하기도 하였다.

성동구청 1층 책마루에서 열린 아동학대 예방 기념 행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현수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