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SNS 인증샷 공모 결과 발표
상태바
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SNS 인증샷 공모 결과 발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7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80명 참여,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자 65명 선정

성동구는 구민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하여 '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을 운영하고 이에 대한 SNS 인증샷 공모를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5일까지 20일간 시행하였다.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은 산책로 입구에 설치된 안내문 또는 현수막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신고하면 실시간으로 영상과 음성, 위치가 성동구청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로 전송되어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실시간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이번 공모전은 범죄예방시스템 안내판 또는 현수막 앞에서 찍은 이용자의 인증샷과 이용후기를 개인 SNS에 올린 후 신청서를 제출 응모하도록 하였는데, 그 결과 총 180건의 신청서가 접수되었고, 그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65명의 당첨자를 선정하게 되었다.

당첨 결과는 11월 13일 개별 통보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으며, 무작위추첨을 통해 당첨된 65명에게 11월 20일에 모바일 상품권(3만 원 상당)을 발송했다. 또한 당첨작은 향후 ‘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운영 시 참고자료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성동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성동구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이용자의 다양한 후기와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대다수 이용주민들은 QR를 활용한 간단한 이용법과 범죄예방 효과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91%)를 보내주었으며, 안내판의 추가 설치 및 운영지역의 확대를 요청하는 바람(9%)들도 말해주었다.

죄예방시스템 SNS 인증샷
죄예방시스템 SNS 인증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