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노란 횡단보도와 방호울타리 설치! 어린이 안전 챙긴다!
상태바
광진구, 노란 횡단보도와 방호울타리 설치! 어린이 안전 챙긴다!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11.3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개 초등학교 81개소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노란색으로 바꿔, 내년까지 전 지역 확대 설치
- 총연장 3,854m의 초등학교 통학로 중심 노랑 방호울타리 설치, 시인성 높여

광진구가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보행환경을 만들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 횡단보도와 방호울타리를 설치하고 있다.

구는 지난 4월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용곡초등학교 통학로 7개소에 노란 횡단보도를 설치해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노란 횡단보도’ 설치는 이후 7월에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의무화됐다. ‘노란 횡단보도’는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설치된 횡단보도를 노란색으로 적용해 운전자가 쉽게 인지하고, 주의 의미를 높여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

광진구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중 보행자와 차량 통행이 많아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과 구남초등학교‧신양초등학교‧중광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10개교의 주요 통학로를 중심으로 추가로 설치했다.

현재까지 총 275개소의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중 81개소를 설치했으며, 내년도까지 완료한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색 방호울타리를 세워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의 가시거리와 시인성을 확보해 위험 요소를 줄인다. 용곡초등학교‧동자초등학교‧양진초등학교 등 9개교의 통학로를 중심으로 총연장 3,854미터(m)의 방호울타리로 안전을 챙긴다.

노란 방호울타리(양진초)
노란 횡단보도, 방호울타리(동자초)
노란 횡단보도, 방호울타리(용곡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