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 국회의원, 모교 강서고에서 수능 마친 후배들에게 특강
상태바
황희 국회의원, 모교 강서고에서 수능 마친 후배들에게 특강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12.0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의 중요성·선거 의미 설명하고, 선배로서의 경험과 진심 담긴 조언 전해

더불어민주당 황희 국회의원(양천갑)이 지난달 28일 강서고등학교 강당에서 모교인 강서고 후배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황 의원은 정책 생산, 국민 소통 등 정당 역할에서 시작해 민주주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선거제도, 국회와 행정부, 지방정부의 견제와 감시 등을 설명했다. 입시와 진학에 지친 학생들에게 다소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주제였지만, 경험과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하면서 정치의 중요성과 선거의 의미에 대해 밝혔다.

이어 대통령선거, 국회의원선거, 지방선거를 중심으로 각 선거제도의 의미와 역할을 설명한 뒤 예산 편성 및 집행 과정, 입법 과정, 국정감사와 행정부 감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의 기능 등을 말하면서 생활 정치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특히 국무위원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시절 BTS와의 일화, G20 문화장관 회의, 반기문 UN 사무총장과 함께한 베이징올림픽, 스페인·프랑스·이탈리아·콜롬비아 등 각국 장관과의 만남, 스마트시티를 바탕으로 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기술시대 등을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하자 학생들은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황 의원은 후배들에게 앞으로도 여러분의 뜨거운 청춘, 성공적인 인생을 위해 선배도 꼭 함께하고 응원하겠다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