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우리아이 교통안전지킴이’만족도‘최고’
상태바
성동구‘우리아이 교통안전지킴이’만족도‘최고’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2.2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등․하굣길 교통안전지킴이 만족도 조사 결과 등굣길 90.8%, 하굣길 86.4% 만족
- 안전취약지역에서 어린이 안전 보행로 확보 및 교통사고 방지에 총력

성동구가 최근 실시한 ‘우리아이 교통안전지킴이’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대부분이 만족한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구는 지난 11월 3일부터 9일까지 지역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통안전지킴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등굣길 교통안전지킴이’는 만족도 90.8%, ‘하굣길 교통안전지킴이’는 만족도 86.4%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는 지난해 등굣길 교통안전지킴이 만족도 90.1%, 하굣길 교통안전지킴이 만족도 83%에 비해 더 상승한 수치다.

성동구 ‘등굣길 교통안전지킴이’는 지난 2019년 자치구로는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한 사업으로, 아침 8시부터 9시까지 20개 초등학교에 130명이 각 학교 별로 지정된 안전 취약 지역에서 어린이 안전 보행로 확보하여 교통안전지도 역할을 수행한다.

이전에 등굣길 교통안전지도가 녹색어머니회나 학부모순번제로 운영되어 학부모들의 불편이 있었으나, 등굣길 교통안전지킴이를 배치하여 학부모들의 부담이 경감되었다.

또한 2018년부터 시행한 ‘하굣길 교통안전지킴이’는 성동형 공공 빅데이터 용역을 통해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은 사각지대를 선별하여 20개 학교별 2명씩 총 40명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교통안전지도를 하는 사업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안전한 어린이 안심 통학환경 조성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교통안전지킴이에 대한 교육 및 근무 점검을 실시하여 교통안전 수칙 준수 여부 및 교통안전 깃발 등 장비 상태 등을 확인하며 지도 관리하고 있다.

지난 2월 교통안전지킴이 발대식 및 안전교육
통안전지킴이 근무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