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이상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악구을 예비후보 등록
상태바
진보당 이상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악구을 예비후보 등록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2.2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규 예비후보
이상규 예비후보

진보당 이상규 관악구위원회 공동위원장(이하 예비후보)은 지난 14, 관악구선거관리위원회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악구을 예비후보자를 등록 신청하였습니다.

이상규 예비후보는 1965년 제천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공법학과를 졸업 후 노동운동을 거쳐 정치에 입문, 통합진보당 제19대 관악구을 국회의원과 민중당 상임대표를 역임했습니다.

최근에는 건설 배관공으로 일하며 쓴 책 <배관공이 된 국회의원, 이상규의 현장일지>를 출간하고, 관악구청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상규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윤석열 정권은 야권탄압, 노조파괴, 성별갈등을 노골적으로 부추겨 공동체 기반을 갈기갈기 찢어놓는 한편 기후위기까지 덮쳐 서민층 삶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 며 윤석열 정권 심판의 의지를 밝혔다. 또한 민주당과 국민의 힘 양당을 언급하면서 "정권의 간판만 바뀌었지 늘 한국정치는 가진 자들의 잔치로, 언제나 서민경기만 어려웠지, 권력층, 재벌과 건물주들은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한국정치의 대격변을 일으킬 수 있도록 진보당에 힘을 모아줄 것을 호소했다.

진보당 이상규 예비후보는 이미 당내에서 당원투표를 통해 확정된 후보로서, 이번 관악구선관위의 예비후보등록을 계기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