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희 관악구청장 2024년 신년사
상태바
박준희 관악구청장 2024년 신년사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05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 관악의 역사 만들기 위해 구민과 함께 더욱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관악구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고 승승장구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더불어 으뜸 관악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관악청년청과 장애인행복센터 개관, 5년 연속 서울시 자치구 중 공공일자리 최다 창출, 남현소공원 공영주차장 조성, 관악S밸리 입주 2개 기업 미국 소비자기술협회 주최 ‘CES 2024’ 혁신상 수상 등 가시적 성과를 비롯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2년 연속 고용노동부 장관상,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대상’, OECD 정부혁신 우수사례 선정 등 빛나는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또한, 열악한 재정 여건을 극복하고자 열심히 뛴 결과, 민선 8기 총 1,147억 원의 외부재원을 유치했습니다. 이는 모두 50만 관악구민의 열렬한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청득심(以聽得心), ‘경청함으로써 마음을 얻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관악구는 이청득심의 자세로 2024년 위대한 관악의 역사를 만들기 위해, 위대한 관악구민과 함께 더욱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더 큰 강한 경제를 구축하여 혁신경제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임기내 벤처기업 1,000개 이상 유치를 위해 창업지원펀드 조성 등 창업 생태계를 적극 육성하겠습니다. 최고의 복지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악 일자리 행복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에도 더욱 힘쓰겠습니다.

복지서비스 강화와 노인회관50플러스센터 등 어르신 공간 복지를 크게 향상시켜 따뜻한 포용도시 관악을 만들겠으며, 생활 안전대책을 확실히 추진하고 수해 예방 사업에도 지속 힘써 범죄와 재난 없는 든든한 안전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청년정책 으뜸도시로서 다양한 청년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고,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관악 강감찬 축제 등 특색 있는 축제를 개최하여 젊고 활기찬 으뜸 교육문화 도시 관악을 꽃 피우겠습니다.

또한, ‘맑고 쾌적한 청정삶터를 만들기 위해 별빛내린천 명소화, 주택가 공영 주차장 확충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관악산 자락에는 특성화된 테마공원과 황톳길을 새롭게 만들겠습니다.

2024! 관악구는 더 행복한 관악, 더 위대한 관악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운수대통(運數大通)! 만사형통!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