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에 '행복의 꽃' 34만 구민들과 함께 피우겠습니다"
상태바
"동대문에 '행복의 꽃' 34만 구민들과 함께 피우겠습니다"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1.1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동대문구 신년인사회 개최, 새해 비전 공유·화합 기원
구청에서 개최한 2024 동대문구 신년인사회에서 이필형 구청장이 신년사를 발표하는 모습.
구청에서 개최한 2024 동대문구 신년인사회에서 이필형 구청장이 신년사를 발표하는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2024년 희망찬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4일 오후 3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새해 비전을 공유하고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이필형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시장, 안규백·장경태 국회의원, 동대문구의회 이태인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시의원, 관내 기관장 및 단체장 등이 참석해 구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는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 지도교사의 연주와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구민들의 새해 소망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구청장 신년사, 서울시장을 비롯한 내빈 축사, 구립여성합창단의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세훈 시장은 서울시 예산편성과 시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동대문구를 더욱 매력적인 삶의 터전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올해 이필형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동대문구를 5개의 권역으로 나눠 지역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추진, 권역별 균형 발전을 통해 스마트 미래도시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 구청장은 5개 권역별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들을 구민과 공유했다. 1권역(제기·청량리) 글로벌 TOP '청량마켓몰' 조성과 청량리역 일대 복합개발 2권역(전농·답십리) 배봉산 인공폭포 조성, 전농동 도서관 부지 '지식의 꽃밭' 운영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3권역(장안) 장안동 물류터미널 부지 복합개발 4권역(이문·휘경·회기)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의 내실 있는 운영 5권역(용신) 패션봉제 복합지원센터 개관 등 역점 사업을 소개했다.

이어 구의 5가지 핵심목표 함께 걷는 따뜻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살기 좋은 도시 스마트 미래도시 재해ZERO 안전도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이필형 구청장은 "변화와 새로움이 가득한 2024년 갑진년 새해, 청량리를 중심으로 서울 발전의 한 축을 동대문구가 이끌어 나가겠다""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를 향한 변화의 씨앗은 뿌려졌다. 동대문구에 '행복의 꽃'34만 구민들과 함께 피워내겠다"고 신년사를 힘차게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