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관악구자원봉사센터 ‘2023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사)관악구자원봉사센터 ‘2023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1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출범식 이후 첫 공식행사,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등
신언근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언근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관악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언근)은 지난 1222일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한 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온 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관악구자원봉사자의 날은 신언근 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박준희 구청장, 유기홍·정태호 국회의원, 유종필 국민의힘 관악갑당협위원장, 임창빈, 박용규·주순자·손숙희 구의원, 자원봉사센터 선임이사,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림여고 밴드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총 35명의 우수자원봉사자와 단체, 기관, 공무원에 대한 표창을 통해 공로를 치하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기념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2023 행정안정부장관상을 받은 박선영 자원봉사자도 참석해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관악구와 함께 온 마음 다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악구자원봉사센터 신언근 이사장은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처음으로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맞이하게 된 것에 의미가 새롭다면서 앞으로 센터는 자원봉사 가치 확장 및 참여 확산을 통한 공동체성 회복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맞춤형 자원봉사활동 전개, 자원봉사 홍보 다각화, 사회적 인정 방식 다양화로 참여 확산을 도모, 민관협력체계 구축, 자원봉사 단체 간 연계로 인프라 구축,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 등을 통하여 전문성 강화라는 목표를 가지기 자원봉사센터를 발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자원봉사는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기본 덕목이며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을 만드는 핵심 시책이다고 생각한다면서 사단법인 자원봉사센터로 출범하게 되면서 관악구 자원봉사의 허브의 역할을 다하며 더욱 더 앞서나가는 자원봉사 으뜸도시 관악구를 만들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참석자들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참석자들

한편, 365 자원봉사 으뜸도시 관악구는 지난 121일 사단법인 관악구자원봉사센터 출범식을 통해 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센터로서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