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 결심한 구민들 지원사격에 나서
상태바
관악구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 결심한 구민들 지원사격에 나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1.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 오후 8시, 매달 2·4주 토요일 오후 1시까지 확대 운영
이동 금연클리닉, 모바일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금연 상담을 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
금연 상담을 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

관악구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구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격에 나서고 있다.

먼저 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악구 보건소 2층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니코틴 의존도 평가 1:1 금연상담 등을 무료로 실시하며 구민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금연 의지는 있으나 출근, 육아 등으로 평일에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목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 금연클리닉, 매달 2, 4주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토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는 금연 희망자가 10인 이상 단체일 경우에는 전문 금연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전문 상담사와 함께 1:1 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보조제 등을 지원받으며 금연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대학교, 관악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진행한 이동금연클리닉이 구민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구는 올해 더욱 다양한 생활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구는 관악구 보건소 금연클리닉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비대면으로 접수와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금연클리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성인과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들은 관악구 보건행정과(879-7124) 또는 금연클리닉(879-7043~70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