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통합형 시설개선 공사’ 전(全) 과정 공개 및 홍보 이벤트 실시
상태바
동작도서관 ‘통합형 시설개선 공사’ 전(全) 과정 공개 및 홍보 이벤트 실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1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통해 공사 과정 영상 공개 및 지역주민과의 소통 강화 이벤트 실시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19915월 개관 후 32년 만에 통합형 시설개선 및 공간 재구조화 공사를 진행 중이며, 휴관 중 공사 진행 과정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공사 전() 과정을 동작도서관 유튜브(https://youtu.be/mNGZi4-QdeU)를 통해 투명하고 청렴하게 영상으로 공개한다.

이번 공사는 노후된 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보수 및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지난 20231127일부터 휴관에 돌입하여 20246월 재개관을 목표로 전문가 및 이용자 의견, 지역 특색 등을 반영한 건축공사를 추진 중이다.

공사 과정 공개 영상에는 도서관 이사부터 비품 이전, 석면 제거 및 철거 작업 등 건축공사에 대한 과정을 순차적으로 담고 있으며 향후 재개관 시까지 이용자들의 관심과 기대감 유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사 영상을 제작하여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계기로 지역주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동작도서관 유튜브 개설 및 도서관 응원을 위한 영상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사를 계기로 찾고 싶은 도서관! 머물고 싶은 도서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휴관 중에도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 및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서관의 변화 과정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