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호 국회의원 ‘2024년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정태호 국회의원 ‘2024년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무리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국회 지난 4년간의 성과 주민들에게 직접 보고
정태호 국회의원이 주민들에게 의정보고회를 하고 있다
정태호 국회의원이 주민들에게 의정보고회를 하고 있다

정태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을)은 지난 16일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4년의 성과를 보고하는 ‘2024년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고민정 최고위원, 유기홍·윤건영 국회의원,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관악구 시·구의원 및 관악구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소개 영상 상영, 의정활동 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축사에서 노무현정부때 비전 2030 보고서를 같이 만든 정책통이라고 정 의원을 소개했고, 고민정 최고위원은 정태호 국회의원님은 닮고 싶은 정치인이자 스승 같은 분, 그리고 관악주민의 자부심이라고 말했다.

유기홍 국회의원은 정태호 국회의원은 이재명 당 대표가 믿고 일을 맡기는 사람이라고 전했으며, 윤건영 국회의원은 역대 대통령인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정책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정태호에게 물어보라고 하셨다며 정태호 국회의원은 실력자라고 말했다.

특히,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 코로나19 대출 상환유예 연장 및 지역화폐 예산 증액에 정태호 국회의원이 큰 역할을 하셨다고 강조했고,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은정태호 의원은 대한민국 제1호 상생형 지역일자리 사업인 광주형 일자리의 주역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신림창업밸리 조성 상권르네상스(신림사거리 상권 활성화) 교통소외지역 탈피 주거환경상전벽해 양질의 교육환경 구축 등 지난 4년간의 주요 의정활동 성과를 소개했다.

신림창업밸리 조성의 경우 2023년 연말 관악구 관내 벤처기업이 관악구청 추산 약 400여 개에 달하는데, 최종 목표인 1,000여 개 벤처기업이 관악구에 입주할 경우 유동인구 수만 명이 증가하면서 자영업자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세대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역경제의 약 95%를 차지하는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상권르네상스 사업으로 쇠퇴했던 신림사거리 상권을 부활시켰고,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관악센터 개소 소공인 의류봉제 협업센터 구축 신사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공모 사업 선정 등에 힘썼다.

열악한 교통소외지역이었던 관악구의 교통망 개선에도 전력을 다했다. 경전철 신림선이 20225월에 개통했으며, 이외에 신안산선 및 신천-신림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경전철 난곡선의 경우 민간투자사업에서 서울시 재정사업으로 전환되며 사업성이 떨어져 좌초될뻔했던 난곡선의 불씨를 지폈다. 또한, 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와 꾸준히 협의해오며 경전철 난곡선의 마지막 관문인 예비타당성조사 단계까지 끌어 올리는데 기여했다.

노후화된 주거지가 많은 관악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주택 재개발 및 재건축 사업도 착실히 진행 중이다. 대표적인 성과로 20년 이상 표류했던 강남아파트 재건축 사업의 정상화 삼성동 재개발 신림5구역·신림7구역의 신속통합기획 사업 조원동 미성아파트 재건축 뉴서울아파트, 개나리·열망연립 재건축 사업 등이다. 양질의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약 30차례 관악구 관내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특히 도서관 환경개선 등에 주력하였다.

정태호 의원은관악의 변화가 느껴지도록 최선을 다했다앞으로 관악을 통째로 바꾸고 꿈이 있는 자들이 모여드는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