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세은 전 청와대 부대변인, ‘임세은식당으로 오세요’ 출판기념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임세은 전 청와대 부대변인, ‘임세은식당으로 오세요’ 출판기념회 성황리에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1.1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세은 전 부대변인으 출판기념회 진행 현장
임세은 전 부대변인으 출판기념회 진행 현장

문재인 정부 청와대 부대변인을 지낸 임세은 전 부대변인은 지난 17일 오후 3시 관악구 런던웨딩프라자에서 임세은식당으로 오세요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재명 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가 서면 축사를 보내왔고,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전현희 전 권익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서영교·박찬대·장경태 최고위원, 김남국 국회의원 등 많은 분들이 축하 동영상을 보내왔다. 그리고, 현장에서 박지훈 변호사, 이원종 배우, 이기영 배우가 축사를 했다.

또한, 전용기 국회의원, 김종대 전 국회의원, 오상호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 김영문 전 청와대 사회통합비서관, 이광수 광수네복덕방 대표, 박시동 경제평론가, 장윤미 변호사, 박시영 박시영티비 대표, 서울의 소리 초심, 정영진 방송인 등 7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서면 축사에서 민주주의, 민생경제, 정의와 법치, 공정과 상식, 그 어떤 것도 바로 서지 못하는 위기의 시대라며 “<임세은식당으로 오세요>에는 새로운 정치가 담겨있다. 행동하는 정치, 마음을 움직이는 정치, 변화를 담은 정치가 있다.”라며, 이어 국민의 삶 속에서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성장하는 정치가 있다. 민주당이 더 나은 내일을 향해 함께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임세은 전 부대변인은 차세대 리더 100인으로 선정될 만큼 실력이 뛰어나신 분이라고 추켜세웠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증권금융 전문가로서 우리 경제가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해주는 민주당의 소중한 인재라며 “<임세은식당으로 오세요>에는 임세은 전 부대변인의 꿈과 비전이 잘 담겨 있다.”고 평했다.

<임세은식당으로 오세요> 출판기념회에서는 임세은 전 부대변인의 꿈과 도전, 민생경제와 사회정의를 북 토크 형식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 2부를 오창석 평론가와 방송인 MC 장원이 진행을 맡았으며, 1부는 인간 임세은에 대해 이야기했고, 2부에서는 경제전문가들인 박시동 경제평론가와 이광수 전 애널리스트가 참석해서 한국경제에 대해 논하였다.

특히, 북 토크 2부에서 한국경제와 관련하여 임세은 전 청와대 부대변인과 박시동 경제평론가, 이광수 전 애널리스트는 이구동성으로 한국경제는 위기라고 진단했다.

임세은 전 부대변인은 현재 글로벌 위기상황에서 한국경제 위기극복 방법으로 구체적인 청사진이 있어야 한다. 장기플랜을 가지고 계획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밝히며 장기적인 플랜을 강조했다.

임세은 전 부대변인은 또 수출로 먹고 사는 대한민국은 연구분야에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이 R&D 투자라며 R&D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