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희 구청장,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방문 온누리상품권으로 물품구매
상태바
박준희 구청장,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방문 온누리상품권으로 물품구매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맞이 제수용품 할인, 상품권 증정, 체험 행사 등 전통시장별 이벤트 진행
주정차 단속 완화와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등 전통시장 이용객 편의 증대
박준희 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인헌시장을 찾아 설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인헌시장을 찾아 설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

관악구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들에게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여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발 벗고 나섰다.

구는 관내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13개소에 총 114백만 원을 지원하여 설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각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별 특색에 맞게 제수용품 최대 20% 할인 구매금액 별 상품권 증정 행사 문화공연 전통 체험 이웃과 나눔 행사 등 풍성한 혜택과 볼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지난 2일에는 박준희 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며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이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넘어 함께하는 즐거움과 나눔의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며,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과도 새해 덕담을 나누었다.

각 전통시장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는 나눔행사도 준비했다. 강남골목시장에서는 독거어르신 대상 떡국 간편식 나눔’, 관악신시사장은 65세 이상 취약계층에게 반찬을 나눠주는 나눔 곳간’, 봉천제일종합시장은 결식아동 대상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행사’, 봉리단길에서는 방문 구매 고객에게 따뜻한 차 한 잔을 제공하는 온기나눔 행사등 다양하다.

이외에도 관내 청년예술가 공연 주민 장기자랑 떡메치기 제기 차기 등 흥미로운 체험 행사도 즐길 수 있다.

나아가 구는 지난 30일 구민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유도하고자 관악사랑상품권40억 원 규모로 발행했다. 구민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한 관악사랑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명절 음식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구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주차난 해소 대책도 마련, 전통시장 인근 도로 단속을 완화하고, 관악중부시장 인근도로를 한시적으로 주정차 허용 구간을 지정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신원시장과 삼성동 제1공영 주차장은 무료 개방한다. 그동안 주차난으로 이용을 꺼려했던 구민들이 전통시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항상 행복하고 웃음이 가득한 승승장구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한다라며, “소중한 분들과 함께하는 훈훈한 설명절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