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친환경 도시텃밭’ 6개소 이용자, 2월 29일까지 모집
상태바
관악구 ‘친환경 도시텃밭’ 6개소 이용자, 2월 29일까지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감찬·낙성대·서림동·청룡산·충효텃밭, 삼성동 관악도시농업공원 등 총 1,059구획
합성농약, 화학비료, 화학자재 등 사용 않는 ‘3無 농법’으로 운영하는 친환경텃밭
지난해 강감찬텃밭에서 작물을 수확하는 구민들의 모습
지난해 강감찬텃밭에서 작물을 수확하는 구민들의 모습

관악구는 오는 229일까지 친환경 도시텃밭 이용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9년째 분양하고 있는 관악 도시텃밭은 합성농약 화학비료 화학자재를 사용하지 않는 ‘3농법으로 운영되는 친환경 텃밭이다. 환경을 보존하면서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친환경 도시농업을 지향하여 구민에게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이용자 공개모집 대상 텃밭은 총 1,059구획(1구획=10)이며, 강감찬텃밭 낙성대텃밭 서림동 1, 2텃밭 청룡산텃밭 충효텃밭 삼성동관악 도시농업공원 총 6개소이다.

당첨자는 오는 322일부터 1130일까지 지정된 텃밭에서 경작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1구획당 55,000원이다. , 관악구 교육기관은 무료 경작이 가능하다.

또한, 구는 최초 1회에 한해 퇴비와 호미 등 간소한 농업 도구를 무료로 제공하고, 경작에 필요한 농업용수 물 조리개 갈퀴 등 농기구는 텃밭에 상시 비치할 예정이다.

나아가 텃밭 개장 이후 관악구민 누구나 도시농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초보농부를 위한 도시농업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악구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구민 또는 관악구 교육기관(어린이집 유치원 , , 고등학교)의 대표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신청은 가구(단체) 당 한 구획씩만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오는 34일에는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이용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당첨 결과는 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문자로 안내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친환경 도시텃밭이 가족의 먹거리를 직접 키우면서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이웃과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이 이번 기회로 수확의 기쁨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과 관내 교육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악 친환경 도시텃밭과 관련된 사항은 관악구청 공원녹지과(02-879-65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